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바티스의 비디오 게임 기반 디지털 치료제 개발사 Amblyotech 인수

글로벌 제약사 노바티스가 비디오 게임으로 약시(lazy eye/amblyopia)를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제 스타트업 Amblyotech을 인수하였다. (딜조건 미공개)

 

약시는 한쪽 눈만 선호하는 현상으로, 전세계 인구의 3%에서 발생하고, 사시, 짝눈(부동시), 선천성 백내장 등에 의해 발생한다. 치료하지 않고 두게 되면 약한 쪽 눈의 시력이 점점 나빠지게 된다.

 

현재 안경치료, 가림치료(정상안을 가리고 약시안을 사용하게 하는 것), 사시수술, 백내장 수술 등으로 치료한다.

Amblyotech 사는 태블릿에 깔린 ‘Dig Rush’라는 앱과 3D 안경을 이용하여, 환자가 양눈을 함께 사용하여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훈련을 시킨다.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각각의 눈에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환자 순응도를 올리기 위해 움직이는 만화 캐릭터와 같은 게임 플레이 요소를 제공한다.

 

초기 임상 연구에서 Amblyotech의 치료 앱이 표준치료법보다 시력을 더 잘 개선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올 하반기에 PoC(proof of concept) 임상을 진행하고자 한다.  향후 의료기기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medical device, SaMD)로서 허가를 받을 예정이다. 

 

이 회사는 2013년에 설립되었고, 미국 피닉스에 위치해 있다